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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대 학생생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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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규정 및 관생수칙

운영규정 및 관생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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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대학교 학생생활관 규정

(규정 제 50) 제정 2012. 3. 1.

(규정 제 224) 개정 2015. 5. 1.

(규정 제 315) 제정 2017. 2. 1.

1장 총칙

 

1(목적) 이 규정은한경대학교 학칙16조에 따라 설치된 학생생활관의 조직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명칭) 한경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 학생생활관(이하 생활관이라 한다)으로 비봉관, 호연관, 창조관, 나래관 및 기타 학생 기숙시설을 둔다.

3(개관기간) 생활관은 연중 개관함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개관기간을 단축하거나 휴관할 수 있다.

4(시설의 이용) 생활관의 관사와 시설물의 이용은 입사가 허가된 학생(이하 관생이라 한다) 및 교직원에 한한다. 다만, 생활관장(이하 관장이라 한다)은 교육 목적에 부합되고 관리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외부인에게도 이용을 허가할 수 있다.

관장은 관생의 질서 있는 공동생활을 위하여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관생 이용수칙을 정한다.

5(관생의 활동) 관생은 질서 있는 생활을 도모하고 학문을 증진하기 위하여 관장이 인정하는 범위에서 각종 활동을 할 수 있다.

생활관에 관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건전한 생활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관생자치회를 둘 수 있다.

 

 

 

2장 조직 및 운영위원회

 

6(조직) 관생 지도 및 생활관의 관리를 위하여 관장을 두며, 조교수 이상의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한다.

생활관의 운영과 관생의 지도를 위하여 직원 및 관생지도직 등을 둔다.

직원은 행정업무, 생활관 관리, 식당 및 복지시설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관생지도직은 생활관생을 지도하고 각종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근무상한 연령은 60세로 한다.

직원 채용 및 관리 등에 필요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생활관 직원의 직종 및 정원은 별표 1과 같다

7(학생생활관 운영위원회의 설치 및 기능) 생활관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학생생활관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생활관 규정 및 이용수칙의 제정개정에 관한 사항

2. 생활관 운영 기본계획에 관한 사항

3. 복지시설 운영에 관한 사항

4. 그 밖에 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8(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위원회는 위원장 1명을 포함한 7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위원회의 위원장은 관장이 되고, 위원은 교무처장, 기획처장, 사무국장과 총장이 임명하는 3명 이내의 교직원으로 한다.

당연직을 제외한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위원회의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위원회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간사를 두며, 간사는 행정팀장이 된다.

8조의 2(생활관비심의위원회) 생활관비 책정을 위하여 생활관비심의위원회를 둔다.

생활관비심의위원회 위원장은 관장이 되고 위원은 교직원 4, 학생 3, 관련 외부 전문가 2명으로 구성하되, 학생 위원은 전체 위원 정수의 10분의 3 이상 되도록 한다.

생활관비심의위원 심의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3장 입사 및 퇴사

 

9(입사 자격 및 제한) 생활관에 입사할 수 있는 자격은 본교 재학생으로 한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학생은 입사할 수 없다.

1.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학생

2. 생활관에서 퇴사처분을 받은 학생

3. 질병 등으로 인하여 공동생활을 할 수 없는 학생

4. 그 밖에 관장이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학생

10(입사절차) 생활관에 입사하려는 학생은 정해진 기간에 입사 신청을 하여야 한다.

관장은 따로 정한 선발지침에 따라 입사자를 선발한다.

입사자로 선발된 학생은 건강진단서 등 소정의 서류를 첨부하여 등록하여야 한다.

11(입사) 관생의 입사허가는 학기 개시 전에 결정한다.

입사 허가기간은 1년 단위로 한다.

학기 개시 후 개인적인 사정 등으로 퇴사 및 결원이 발생할 경우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12(퇴사) 관장은 입사생 및 시설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에는 퇴사 조치한다.

1. 생활관 이용수칙을 위반하거나 질서를 문란하게 한 사람

2. 9조제2항에1 해당하는 학생

3. 생활관 이용수칙에서 정한 벌점을 초과한 학생

4. 생활관 입사등록 서류를 미제출하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제출한 자

관생은 퇴사 결정일부터 2일 이내에 공용물품의 반납 확인을 받은 후 퇴사하여야 한다.

12조의 2(상벌)관장은 품행이 방정하고 성실한 관생 및 생활관내 활동에서 업적이 있다고 인정된 관생에게 포상 또는 상점을 부여할수 있다.

관장은 관생 수칙 등을 위반한 관생에게는 벌점을 부과할 수 있다.

상벌에 관한 세부사항은 따로 정한다.

 

4장 편의시설

 

13(게스트 하우스) 본교 교직원 및 내방객을 위하여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한다.

게스트 하우스 운영에 관한 필요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14(복지시설 운영) 본교 교직원 및 학생의 편익을 제공하고 복리를 증진하기 위하여 식당(학생, 교직원) 및 복지매장(카페, 매점, 자판기) 등의 복지시설을 운영할 수 있다.

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잉여금은 본교 학생 장학금 또는 학생 및 교직원의 후생복지 사업에 사용한다.

 

 

 

5장 재정

 

15(생활관비 등) 관생은 관리비, 식비(이하 생활관비라 한다)를 정해진 납부기간에 납부하여야 한다.

관생 외에 생활관을 이용하는 사람에 대한 생활관비의 납부와 환불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16(생활관비의 용도) 생활관비는 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업비로 집행하여야 한다.

1. 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시설·장비 유지비, 공공요금

2. 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물품구입, 용품구입 및 관리비

3. 생활관 직원의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4. 기타 생활관 관리 및 관생 후생복지에 필요한 경비

17(예산과 결산) 관장은 회계연도 개시 전까지 세입세출 예산()을 편성하여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